5주차>
🥳 발판 트리거 블록과 다리 블록 만들기
(트리거 블록 이름 Trigger, 다리 블록 이름 Bridge)
🥳 트리거 블록에 Script 추가하기 (이름 TriggerScript)
🥳 트리거와 다리 블록 Anchored 체크, 다리 블록 CanCollide 체크 해제 & 투명도 1로 바꾸기
local trigger = script.Parent
local bridge = game.Workspace.①
local onColor = Color3.②(③)
local offColor = Color3.②(④)
trigger.Color = ⑤
local function showBridge()
trigger.Color = ⑥
bridge.⑦ = ⑧ -- 다리 건널 수 있음
bridge.⑨ = ⑩ -- 다리가 약간 보임
wait(ⓐ) -- 다리 건너는 시간
trigger.Color = ⓑ
bridge.Transparency = ⓒ -- 다리가 투명해짐
bridge.CanCollide = ⓓ -- 다리 못 건넘
end
trigger.Touched:Connect(showBridge) -- 트리거 밟으면 다리보임
🥳 도전과제>
★ 수업시간에 다루지 않은 블록의 추가 속성을 살펴보고 코드로 속성값을 바꿔보기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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